CICA미술관, 13일부터 3월 6일까지

CICA미술관이(관장 김종호)가 13일부터 3월 6일까지 제2회 ‘CICA 뉴미디어아트 2016 국제전’ 시리즈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국제적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14명의 뉴미디어 아티스트의 작품을 2주 간격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CICA미술관 김리진 아트디렉터는 “현대인들에게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된 영상, 소셜 미디어, 인터넷과 같은 뉴미디어와 모바일 기기의 보급은 많은 작가들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의 가능성을 열어주었다”며, "국제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뉴미디어아트를 소개하고자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CICA 미술관은 전시된 작품에 대한 에세이를 공모할 예정이며, 선정작은 책 '뉴미디어아트 #2'에 실리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CICA 미술관 홈페이지(http://cicamuseum.com ) 참조.

CICA 미술관(Czong Institute for Contemporary Art)는 1994년 김종호 작가가 작업실을 기반으로 손수 일구어낸 문화공간으로, 실험적인 아티스트들의 연구 공간이자 누구나 쉽게 현대미술을 접하고 생활 전반에 응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다.

미술관은 김종호 작가의 조각과 그림, 건축 및 국내외 유명작가들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으며 기획 전시로는 회화, 조각, 뉴미디어 아트를 중심으로한 현대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김종훈 기자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