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이 오는 25일부터 9월 초까지 <함께하는 댄스컬>을 운영한다.

<함께하는 댄스컬>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18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이 직접 뮤지컬을 제작하는 과정을 경험하며 예술과 창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오는 9일부터 23일까지 단원모집을 통해 선발되는 참가자들은 4월 말부터 9월 초까지 매주 2회 김포아트홀에서 교육에 참여하게 되며, 교육 이수 후 발표공연을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신청은 김포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이상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문화와 예술을 매개로 시민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함께하는 댄스컬>을 통해 시민이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문화와 예술을 즐기고 폭넓은 소통과 화합의 장이 마련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8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국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여 전국의 문예회관에서 지역민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