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환 도의원이 축하 인사를 전하고 있다.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이병우 관장

통진읍 소재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이 지난 12월 5일 협약 경로당 6개소의 이용 어르신 80명과 함께 송년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칠‧팔순 잔치, 경로당 별 우수 어르신 감사장 전달, 축하공연, 저녁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생일을 홀로 보내는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송년을 맞이해 뜻 깊었다는 참가자들의 평이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철환 경기도의원은 “오늘 생신을 맞이하신 어르신들 모두 축하드리며 지역 어르신들이 따듯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복지관의 행사와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즐겁고 행복한 여가문화생활을 즐기시길 바라겠다”고 전했다.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이병우 관장은 “본 기관과 협약을 맺는 경로당이 늘어감에 따라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여가프로그램과 복리후생 지원을 위해 매년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앞으로도 경로당 간 유대관계 향상을 위한 자리가 자주 마련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칠순을 맞이한 구○○ 어르신은 “날씨가 추워지면 더욱 쓸쓸해지는데, 복지관에서 축하받고 식사하면서 즐겁게 하루를 보내 좋았다. 복지관 직원 분들께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은 거점 경로당 6개소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여가문화 서비스, 지역 교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