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간담회 통해 한 해 점검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이 작년 한 해 동안 학교운영위원회, 경기꿈의학교, 교육자원봉사 분야에서 공을 세운 11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지난 7일 열린 전수식 및 간담회에는 이기형 경기도의원, 김준현 전 경기도의원, 학부모 교육자원봉사자가 다수 참석했으며, 이들은 의견을 교환하고 마을 교육 활성화를 위해 개선돼야 할 사항을 토론했다.

이날 교육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기존 활동 학부모자원봉사자들의 역량 향상을 위한 연수 지원 및 새로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동아리 활동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 등이 나왔다.

학부모들은 입을 모아 “김포몽실학교가 마을 학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예산 지원 등 여러 방면에서 노력해주신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경기꿈의학교 김포지역 운영주체 협의체 ‘꿈넷’ 대표 이희는 “경기꿈의학교를 김포에서 진행하면서 학생들의 성장을 몸으로 느끼고 함께할 수 있어서도 좋았지만, 김포에는 역량 있고 학생들을 위해 헌신하는 순수한 열정을 지닌 마을 교육활동가들이 많이 있다는 것이 가장 좋았다”고 말했다.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정덕은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혁신교육지구사업 추진 및 김포몽실학교의 내실화를 약속하면서 “김포가 교육 때문에 떠나는 도시가 아니라 행복하게 아이를 믿고 키울 수 있는 교육도시가 되도록 마을 교육 활성화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