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경찰서(서장 박종식)가 지난 13일, 법률상담 변호사 3명을 새롭게 위촉했다.
김포경찰서는 수사 관련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관내 변호사들과 자체 업무협약을 통해 무료법률상담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법률상담 서비스는 기존 7명의 변호사와 함께 월 7회 운영됐으나, 서비스 확대를 위해 변호사 3명이 신규 위촉됐다.
이날 위촉식에서 박종식 서장은 “수사구조개혁을 위해 경찰 수사 능력 향상과 더불어 수사민원 서비스 제공과 인권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고, 공정성을 확보하는데 변호사들의 무료법률상담이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양질의 전문 법률상담 서비스 제공을 부탁드린다”고 감사와 당부를 전했다.
이에 손○○ 변호사는 “경찰에서 민원인 편의를 위해 이렇게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줄 몰랐다. 선진 형사사법구조 개혁을 위해 우리 변호사들도 경찰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포경찰서는 인천지방변호사회로부터 협조를 받아 변호사 9명을 무료 법률 상담 변호사로 위촉하고 매주 월요일(10시와 14시) 2회 민원실에서 무료 법률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법률 지식이 전무한 민원인들에게 민사는 물론 형사까지 법률전문가인 변호사로부터 상담을 받고 있어 방문 민원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