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고교생 인성수련 개최

우저서원, 청소년수련원에서 지난 3일 실시

 

제19회 고교생 인성수련 대회가 지난 3일 우저서원과 김포시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됐다.

고교생 인성수련 대회는 (사)중봉조헌선생선양회(이사장 이하준)와 김포시가 주최하고 우저서원과 배천조씨 문열공종회의 후원으로 매년 열리는 청소년 문화 프로그램이다.

김포외국어고와 통진고 학생 48명의 신청을 받아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중봉의 문학정신을 기리고 충효정신 함양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하준 이사장은 입소식 인사말을 통해 “중봉 선생의 애국애족의 의기와 충혼 살신성인 정신을 되새기며 스스로의 인생에 질문과 숙제를 던질 수 있는 기회로 삼아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인성수련 대회는 오전에 우저서원을 방문해 중봉 선생과 예법을 공부하고, 주변 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오후에는 청소년수련원에서 강의가 이어졌다. 강의는 ▶이하준 이사장의 <중봉의 생애와 사상>, ▶윤현준 아하드림 교육컨설팅 대표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사람들>, ▶이진영 청운대학교 국문학 교수의 <글쓰기, 어떻게 할것인가?>, ▶홍성식 인천재능대학교 인문학 교수의 <창의적인 리더가 되기 위한 조건>가 실시됐다.

참가자 김주은(김포외고) 학생은 소감문을 통해 “문열공 중봉 조헌 선생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번 수련회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이 더 넓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