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도서관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김포시 풍무도서관은 11월 재능기부프로그램으로 ‘자수로 만드는 소품’과 ‘수납의 기술’을 운영한다.

자수로 만드는 소품은 김포시민 중 성인을 대상으로 11월 2일부터 11월 23일 까지 매주 토요일 14시부터 4회 차로 진행되며, 자수의 기본적인 스티치를 배워보고 꽃 자수 손수건과 자수 브로치를 만드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수납의 기술은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정리 수납의 지식과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시간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성인을 대상으로 11월 7일부터 11월 21일까지 매주 목요일 10시 30분부터 3회 차로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의 자발적 나눔인 재능기부 강사들의 강의로 진행된다.

이번 재능기부 프로그램의 접수는 17일부터 풍무도서관 1층 통합데스크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풍무도서관 게시판 및 홈페이지(http://lib.gimpo.go.kr) 를 참고하거나 전화(☎980-2770)로 문의하면 된다.

중봉도서관은 야간 문화프로그램 「근대의 역습, 인간 생태계에 대하여」를 운영한다.

이번 문화프로그램은 현재 건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오창섭 교수의 저서인 『근대의 역습: 우리를 디자인한 근대의 장치들』을 주제도서로 삼아 진행된다. 이를 통해 사물․이미지․공간을 인간 삶을 주조하는 강력한 매개체로 바라보고, 근대적 시공간에서의 삶이란 무엇이며 인공물 환경이 근대인의 삶을 어떻게 결정하는지에 대해 탐구할 예정이다.

강의는 11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19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현재 선착순 전화접수 및 방문접수를 받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lib.gimpo.go.kr)를 참고하거나 중봉도서관(☎ 980-5194)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촌도서관에서는 11월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어르신을 위한 고전으로 읽는 한자」가 열린다.

「어르신을 위한 고전으로 읽는 한자」는 고전 속에 있는 한문을 읽고 뜻풀이를 통해 과거의 뜻과 현재의 차이를 배워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고전과 한문 지식을 동시에 익힘으로써 인문학적 소양과 지식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강좌의 진행은 성인을 대상으로 11월 7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17시부터 18시까지 4회 차로 진행된다.

16일부터 고촌도서관 6층 통합데스크에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촌도서관 게시판 및 홈페이지(http://lib.gimpo.go.kr) 또는 전화(☎980-58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