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중학교가 문화 체험 결합형 영어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풍무영어캠프는 UEEC(Using English in English Class) 수업 활성화를 통해 영어사용 기회를 극대화하고 영어에 대한 흥미, 동기, 자신감 및 의사소통역량 신장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기대효과로는 문화 체험 결합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영미권 문화에 대한 노출 증가 및 이해력 향상, 체험중심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흥미와 관심 증대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실용영어를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캠프 운영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영어체험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자율적 참여 의사가 있는 희망 학생과 학부모의 동의를 받아 참가 학생을 선정했다.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적극적으로 발휘하는 체험 중심의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이 영어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세계의 전통놀이를 통한 다양한 문화 경험하기, 영어 동화 독후 활동하기, 영어로 배우는 쿠킹 클래스 체험하기 등이다.

영어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영어캠프에서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며 영어 듣기와 쓰기, 말하기 등 영어이해능력과 표현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며 만족감을 전했다.

담당교사 또한 “선후배가 함께 수업에 참여하고 다양한 활동을 수행헤 학생들에게 색다른 경험이 된 것 같다. 학생들이 기대감을 갖고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