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정하영)는 김포골드라인 9개 역(김포공항역 제외)에 대해 역명부기 유상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역명부기란, 철도 역 이름에 역 주변 공익기관이나 병원, 학교, 백화점, 1,000세대 이상 아파트단지 등 다중이용시설의 이름을 표시하는 것이다.

철도역 이름을 사용하는 기관에는 공신력 있고 안정적인 홍보를 승객에게는 유용한 정보, 지하철 운영기관에는 수익창출 효과가 있는 다목적 사업으로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들이 적극 시행하고 있다.

역명부기 신청대상은 역사 반경 약 1㎞이내에 소재한 기관으로 미풍양속 및 시 이미지 저해 우려가 없고 공중에게 안내가 필요한 기관으로, 김포시는 신청기관 중에 기초금액 이상 최고가격으로 입찰한 1개 기관을 1개 역에 선정해 3년간 사용하게 할 계획이다.

역명부기 사업자로 선정되면 해당 역사 내 역명판, 노선도 등 안내표지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시는 참가 희망기관들에게 가급적 현장실사를 통해 역명부기 안내표지판 위치 등을 확인하고 입찰공고문의 대상기관 선정기준과 사업성을 면밀히 검토해 입찰에 참가할 것을 당부했다.

 

이번 사업의 입찰공고는 2월 14일부터 김포시 홈페이지 또는 온비드(www.onbid.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3월 3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철도과(☎031-980-552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