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 선도지구 8곳에 포함, 2022년 경기 고교학점제 전면시행 기반 마련

올해부터 김포에서 고교학점제가 선도 운영된다.

고교학점제는 2022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것으로, 올해 김포가 경기도교육청이 운영하는 ‘2020년 경기 교육과정 마을캠퍼스’10개 지구에 포함된 것이다.

교육과정 마을 캠퍼스 사업은 교육지원청, 지방자치단체, 지역 대학 등의 인적・물적 자원을 상호 공유하는 협력체계 구축으로 고교학점제를 운영하는 단위학교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목적이다.

교육과정 마을 캠퍼스 10개 지구는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8개와 교육 소외지역 교육여건 개선지구 2개로 운영된다.

고교학점제 선도지구는 김포시를 비롯, 고양, 광명, 광주·하남, 부천, 안성, 안양·과천, 평택이며 교육 소외지역 교육여건 개선지구는 포천·연천·가평, 여주·양평·이천이다.

교육과정 마을 캠퍼스는 ▲학교 간 온․오프라인 공동 교육과정 마련, ▲학교 간 통학여건 개선, ▲소수 선택과목 순회교사 배치, ▲온라인 공동 교육과정 교실 시설 구축, ▲일반고․특성화고등학교․대학 연계 직업교육 운영 모델 개발, ▲도농 간 강좌 교류, ▲지역 대학 인프라 연계 등의 운영 과제를 지역사회 여건에 맞게 실행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도내 전체 고등학교 467교 가운데 229교가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에 참여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