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 디자인파크개발 브랜드, 엘리츠 필라테스

언뜻 보면 고문기계 같은 기구에 매달려 온 몸을 자유자재로 늘이는 ‘필라테스’라는 운동이 최근 들어 대유행을 타고 있다. 필라테스는 최근 운동 트렌드 중 하나인 ‘코어운동’의 대표적인 예이다. 코어운동이란 몸의 중심부에서 인체를 지탱하는 근육인 코어 근육(복부와 골반근육 등)을 단련하는 운동으로, 힘의 근원이 되는 신체부위를 발달시킴으로써 더욱 탄탄하고 힘 있는 몸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운동이다. 필라테스는 반복되는 운동과 연속 동작을 통해 근육을 운동시키며 통증 없이 근육을 강화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뿐만 아니라 자세를 곧고 유연하게 만들어 주고, 운동의 집중으로 스트레스 걱정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다. 게다가 유연성을 얻는 동시에 탄탄한 속근육까지 만들어 줘 아름다운 몸매라인까지 만들어 준다.

필라테스가 다른 운동과 가장 차별화되는 부분은 상, 하체의 균형을 맞춰 운동할 수 있고 본인 몸의 무게나 가벼운 도구를 사용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비교적 다른 운동에 비해 부상위험이 낮다는 것이다.

필라테스는 주로 여성들이 하는 운동으로 알려져 있어 아직까지는 남성들의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지만 서서히 대중화를 이뤄나가면서 남성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운동이 돼 가고 있다. 그리고 일반인들뿐만 아니라 연예인들까지 본인의 SNS에 고난도의 필라테스 동작을 선보이는 사진 등을 게시하면서 필라테스 자체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다.

게다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이나 실내에서 혼자 즐길 수 있는 운동이 각광받으면서 필라테스 학원뿐만 아니라 더욱 위생적이면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홈 필라테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말했듯, 필라테스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필라테스 운동 기구들이 필요하다. 하지만 전문적인 필수 기구들은 부피가 크고 가격이 비싸 일반인들이 개인적으로 구매하기에는 부담이 있다. 그러나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된 가격과 품질로 기구를 주문제작해 판매하는 업체가 있다. 바로 필라테스 기구 전문 제작 브랜드 ‘ELYTS PILATES’다.

 

 

멋진 당신이 멋진 세상을 만듭니다 ELYTS PILATES

ELYTS PILATES(이하 엘리츠)는 20년 가까이 체육, 스포츠 사업영역에서의 시장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했던 ‘디자인파크개발’이 웰빙, 웰니스에 부합되는 신사업으로 필라테스 기구를 제작하기 시작하면서 탄생했다. 엘리츠 필라테스는 건강, 즐거움, 행복이라는 디자인파크개발의 3대 가치 아래 소비자들에게 최대한의 만족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엘리츠(ELYTS)라는 브랜드 네임은 STYLE을 거꾸로 표기하여 운동을 통해 만드는 스타일리쉬한 모습을 표현하였으며 세련되고 고급스러우며 새로운 감각을 전달하고자 했다.

엘리츠 필라테스 기구의 특징은 모든 기구의 바디를 최고급 메이플 우드와 고강도 무광 알류미늄으로 제작해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그리고 살이 닿는 부위인 매트에는 PVC를 적용하여 동작을 구현할 때 흔들림이나 불편함을 최소화 했다. 기구의 컬러 또한 다섯 가지의 세련된 색으로 기구를 주문할 때 선택해 제작할 수 있다.

 

 

캐딜락과 콤비 리포머

효과적인 필라테스 운동을 위해 필요한 대표적인 기구를 몇 가지 소개하고자 한다. 자료는 엘리츠 필라테스 기구의 실제 제품의 모습을 담았다.

 

첫 번째 기구인 ‘캐딜락’은 몸의 중심부(코어)와 연결된 척추, 복부, 허리, 어깨 주위의 근육강화와 유연성 강화에 탁원한 효과가 있어 척추질환 환자나 신체의 불균형 교정에 유용한 기구이다. 엘리츠 의 캐딜락은 타워의 높이와 폭에 다라 어디에나 고정하여 스프링을 걸 수 있는 ‘엘리츠 클램프’ 기능도 탑재돼 있다. 또한 타워의 높이와 폭을 따라 어디에나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이 엘리츠 캐딜락의 가장 큰 장점이며, 타사에 비해 바디부분이 넓어 키가 큰 사람도 불편함 없이 이용가능하다.

 

 

두 번째 기구인 ‘콤비 리포머’는 균형 잡힌 운동과 더불어 바른 자세를 만들어 주는데 필요한 기구이다. 콤비 리포머는 매트에서 보다 쉽게 균형 잡힌 운동을 할 수 있으므로 재활운동이나 척추 및 근육의 균형조정운동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근육의 양적 강화보다는 질적 강화와 균형에 초점을 맞춘 기구이다. 물리치료사, 정골의사, 재활클리닉 등에서 상당히 중요한 운동, 치료 기구로 자리잡고 있다. 엘리츠의 콤비 리포머는 3단 기어바로 간단하고 빠르게 스프링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기구의 다양한 부분을 세밀한 각도로 조정이 가능하며 타워의 높이와 폭에 따라 자유롭게 도르래를 설치할 수 있다. 손쉬운 이동을 위한 실리콘 휠 장착과 추가 패드를 기보 적용한 것도 장점이다.

 

 

김포 주민분들도 필라테스 효과를 느껴보시길

회사 내에 설치돼 있는 엘리츠 필라테스 기구들을 직접 설명해 준 디자인파크 최성갑 차장은 “필라테스가 아직까지도 일반적으로 접근하기 쉽지 않은 운동 중 하나인 것은 알고 있다. 특별한 운동이라는 이미지를 갖고 있기도 하고, 특히 기구 필라테스는 초기 기구 세팅비가 많이 들다보니 다른 운동 클래스에 비해 확장이 거의 안 되고 있다.”며 “김포시에도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의 필라테스 클래스가 많아지길 바란다. 필라테스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