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인권 슬로건 공모전’ 진행

기사승인 2020.05.29  16:50:27

공유
default_news_ad1

- 청소년의 달 기념 행사...50자 문장, 캘리그라피, 포스터, 일러스트 등 130여 점 접수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의 권리증진을 위한 비대면 기획활동으로 ‘청소년 인권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했다.

지난 12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이번 기획활동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청소년의 달 관련 행사와 여러 청소년 활동이 취소됐지만, 청소년의 달과 청소년 인권의 의미를 되새기고 기념하고자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청소년 인권 슬로건 공모전은 많은 참여와 관심 속에 청소년이 생각하는 청소년 인권 향상을 위한 의미를 담은 50자 이내의 문장, 캘리그라피, 포스터, 일러스트 등 다양한 창작물로 표현된 총 130여 점이 접수됐다.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130여 점의 창작물 중 캘리그라피와 포스터 작품 등은 재단 홈페이지 및 문화의집 SNS에 오는 31일 공개되며 청소년의 의견이 담긴 슬로건 내용은 향후 청소년의 권리증진을 위한 카드뉴스와 콘텐츠 제작 문구 등 다양한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최규장 수련관장은 “청소년에게 선거권이 주어진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의 달 행사는 취소됐지만, 이번 비대면 공모에 함께 참여하면서 청소년과 청소년의 인권에 대해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성장을 도울 다양한 활동이 지원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정아 기자 gimpo1234@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