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기형 도의원, 김포지역 학교 신증설 현안사업 도의회 본회의 통과

기사승인 2020.06.24  11:04:03

공유
default_news_ad1

경기도의회 이기형 의원이 ‘한강신도시 지역과 원도심 지역의 과밀 학급 해소를 위한 각급 학교 신증설 관련 경기도교육청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이 24일 경기도의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김포지역 교육 격차 해소에 한 걸음 다가섰다.’ 고 밝혔다.

이의원에 따르면, 한강신도시 지역의 과밀 학급 해소를 위해 추진 중인 ‘운양1 초·중’ 신설의 경우 금번 회기에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이 통과되고, 토지 구입 예산 10억 원(1차분)이 확보되었으며, 구래동의 중학교 신설을 위한 토지매입비 47억 원도 확보되었다.

또한 ‘걸포3’, ‘신곡6’, ‘향산’ 택지개발 지구에 신설추진 중인 단설유치원(도립) 시설비 추가분 26억 원과 각급 학교의 비품 및 신증설 관련 예산도 확보됨에 따라 김포지역의 교육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원도심의 경우 ‘고촌고등학교’, ‘감정초등학교’, ‘신곡중학교’ 의 내부비품비 및 ‘보름초’, ‘나진초’ 시설비가 추가로 확보되었으며,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신증설 학급이 많은 신도시 지역의 ‘호수초’ 증개축비와 ‘구래초’ 시설비가 추가 확보되었다.

또한 5월 14일 ‘김포장애인야학’과 도교육청 평생교육과 간담회 시 건의된 사항 중 방역 물품비와 시설 소독비에 대한 일부 지원도 확정되었다.

이의원은 ‘김포교육지원청이 경기도교육청을 통해 경기도의회에 제출한 김포지역 교육환경 개선 예산안이 모두 통과되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 며, ‘김포교육지원청의 내실 있는 사업 준비가 중요한 성과를 가져왔으며, 향후 에도 교육의 3주체(학생,학부모,교사)를 위한 교육정책과 예산확보에 김포지역 4명의 경기도의원이 함께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김정아 기자 gimpo1234@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