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산업단지 일자리드림센터가 지난 3일 김포시 사우동 소재 예일직업능력개발학원에서 ‘제조 생산품 물류관리 및 운송장비 운전’ 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일자리드림센터는 김포산업단지관리공단과 김포시, 경기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함께 운영하고 있다.

김포산업단지관리공단 박건준 전무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교육생 모두가 20일 교육기간 내 코로나 예방 준수사항을 잘 지키고 도중 포기하는 일이 없기를 당부하고, 수료후 안정적인 취업이 되는 유익한 교육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총 31명을 접수받아 이중 자격기준에 충족한 20명을 선발하였으며, 이달 28일까지 총 80시간 ‘제조 생산품 물류관리 및 운송장비 운전’ 교육을 거쳐 ERP물류정보관리사 2급 및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일자리드림센터에서는 이들 교육생들에게 기업현장을 직접 견학하고, 채용행사도 참여시키고, 과정 수료 후에는 실제 취업할 기업에서 인턴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일자리드림센터에서는 9월부터 진행할 ‘스마트공장 맞춤형 생산·품질관리 과정’ 교육훈련생을 8월 10일부터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고자 하는 사람은 김포산업단지 일자리드림센터(031-999-6259~6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