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포시보건소, 이동·야간 금연클리닉 운영 재개

기사승인 2020.08.05  13:46:23

공유
default_news_ad1

김포시보건소가 지난 7월 31일부터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됐던 이동 금연클리닉과 야간 금연클리닉을 재개했다.

특히 흡연자의 금연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지역주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장기동 행정복지센터와 양촌읍보건지소의 이동금연 클리닉이 주중 오전 9시~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또한 낮에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을 위한 야간 금연클리닉이 보건소 1층 금연상담실에서 주 3회(월, 화, 수) 오후 6시~9시까지 예약제로 운영된다.

금연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면 6개월간 전문적인 맞춤형 상담과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일일 흡연량과 니코틴 의존도 평가, 일산화탄소 측정, 금연보조제와 행동강화 물품 등이 무료로 지원되며 6개월 금연 성공 시에는 성공기념품이 제공된다.

강희숙 보건소장은 “코로나19가 유행하고 있는 지금이 금연이 필요한 시기”라며 “이번에 재개되는 이동 금연클리닉과 야간 금연클리닉을 통해 금연을 실천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보건소 1층 금연클리닉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상담부스에 비말 가림막을 설치하고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발열 체크, 호흡기 증상 여부 확인 후 시간별 맞춤형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금연클리닉(☎031-980-5018~9)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아 기자 gimpo1234@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