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가 20일, 김포시와 김포시의회로부터 2021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받았다.

전달식은 김포시 시장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윤신일 회장, 봉사회 김포지구협의회 임상희 회장 등이 참석해 정하영 시장으로부터 특별회비를 전달받고, 김포시의회로 자리를 옮겨 신명순 의장으로부터도 기부금을 전달받았다.

한편, 김포에서 활동하고 있는 적십자 봉사자는 총 499명으로 지난 한 해 코로나19, 집중호우 피해 등의 재난 극복을 위해 봉사활동을 이어 왔으며 마스크 대란이 있었던 지난해 초 연일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는 현장 관계자들과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마스크 5,100매를 김포시에 전달한 바 있다.

윤신일 경기적십자 회장은 “적십자회비는 국내외 재난구호 활동, 국내 취약계층 지원, 코로나19 지원활동 등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사용되는 재원이다”며 “미래의 나와 이웃들에게 사용될 수 있는 만큼 국민들의 소중한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는 2020년 12월 1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를 적십자회비 집중 모금 기간으로 정하고 모금 운동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적십자회비 모금은 코로나19시대에 맞게 세대주 누구나, 휴대폰 한 통화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전화납부방법(ARS 060-700-1200)을 도입해 편의성을 대폭 높였으며, 모금액은 도내 31개 시군 전역에서 자연재난과 사회적재난 긴급구호, 코로나19로 더욱 힘겨워진 취약계층 지원, 지역사회봉사 등을 위해 소중히 사용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