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체육회가 사단(특수)법인 설립을 위한 창립(발기인)총회를 지난 4월 29일(목) 16:00시에 김포시체육회 회의실에서 개최하고, 사회단체 특수법인으로서의 첫 걸음을 시작했다.

이날 창립(발기인)총회에 참석한 4명의 법인설립 준비위원들은 임시의장으로 박 태운 김포신문사 대표를 선출하고, 박 태운 임시의장의 진행으로 상정된 4개의 안건(□ 법인 정관제정(안), □ 임원선임(안), □ 재산출연(안), □ 주사무소 설치(안))을 심의 의결했다.

한편 김포시체육회는 준비위원회 구성 등 법정법인화를 추진했으며, 수차례 준비위원회의를 통해 이날 창립총회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향후 김포시체육회는 주무관청인 김포시청의 승인을 통해 관할 등기소에 법인설립 등기를 마치면 ‘국민체육진흥법 일부개정법률’의 시행일인 2021년 6월 9일을 기점으로 사단(특수)법인의 지위로 공식 출범하게 되며, 김포시체육 발전과 진흥을 위한 첫걸음을 내 딛게 되었다.

임청수 김포시체육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법정법인화 준비위원회’ 박 태운 위원장님을 비롯한 준비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김포시체육회가 법인설립을 계기로 법적인 지위를 가진 만큼, 김포시민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는 자세에 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