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철환 의원이 김포시 월곶면 군하로 일대 월곶 도시계획도로 확·포장 사업비 10억원과 하성면 하성로 일대에 위치한 태산정(궁도장) 정비를 위한 사업비 5억원을 포함해 총 15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

월곶 도시계획도로는 월곶면 시가지 지역의 주 진출입로로서 통행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차선이 2차로에 불과해 상습적 정체를 유발, 주민들에게 큰 불편을 끼쳤다.

태산정은 운동시설이자 최근 관광 상품으로도 인기가 많은 궁도장이지만 시설의 노후화로 인해 그 역할을 온전히 다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었다.

하지만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로 인해 기존 2차로를 4차로로 확장하면서 상당 부분 정체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며, 태산정의 경우 건물을 새로 정비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에게 안전한 체육환경 제공 및 공공체육 시설 인프라 확충과 동시에 관광 상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김 의원은 지난 4월 기확보했던 양곡 복합형 생활체육시설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에 이어 이번 태산정 특별조정교부금까지 확보하면서 김포 북부권역 주민의 체육 관련 인프라 확충이 기대된다.

김 의원은 “지난 4월 양곡 복합형 생활체육시설 특조금 확보에 이어 이번 월곶 도시계획도로와 태산정 정비 특별조정교부금까지 확보함으로써 서북부 지역 주민들의 인프라 부족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항상 주민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편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도의원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철환 의원은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이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청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