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5~8월15일까지... 성인도 참가 가능

‘2021 제4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가 영상작품을 모집한다.

영화제 출품 자격은 국내외 어린이 및 청소년(만 9~24세)뿐만 아니라 성인도 참가할 수 있고, 출품 작품은 2020, 2021년도에 최종 완성된 영상이어야 한다. 작품은 영화제 홈페이지 (www.gimpoyff.com) 통해 출품등록이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이다.

본 영화제는 경쟁부문 총 60작품, 비경쟁 및 특별부문 총 40작품에 트로피 및 시장상, 국회의원상, 교육장상, 시의장상 등을 시상한다. 국내외 만 9~24세 어린이·청소년의 순수창작 영상은 경쟁부문으로, 9 to 12 (초등), 13 to 15 (중등), 16 to 18 (고등), 19 to 24 (대학) 등으로 나누어져있다. 비경쟁부문으로 청소년을 주제로 한 영상도 모집한다. 이는 나이와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본 영화제의 큰 특징으로 사회적가치를 주제로 한 영상에 시상하는 특별부문이 있다. 김포의 소중한 가치인 평화, 마을공동체, 다양성, 환경생태 등 4개 부문에 각각 시상하고, 유튜브 등의 새로운 영상에 시상하는 뉴미디어 부문, 김포지역을 주제로 한 영상에 시상하는 김포지역 부문 등이 있다. 특별부문 또한 나이와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11월 2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월28일까지 9일 동안 열리는 본 행사는 개폐막식, 상영회(한국경쟁본선작, 해외경쟁본선작, 특별부문, 국내 및 해외 초청작 총 200여 작품 상영) 등으로 김포아트홀, 김포아트빌리지, 김포관내 상영관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외 어린이·청소년들이 영상을 통해 소통하고 스스로 주체가 되어 만들어가는 참여형 영상문화축제로 어린이·청소년과 김포시민, 국내외 영화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만들어진다.

조성륜 집행위원장은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는 마을공동체와 학생들이 스스로 주도적이고 자발적으로 만들고 어린이·청소년이 주인공이 되는 매우 특별한 영화제다. 어린이·청소년의 순수창작영상에 시상하고 상영하여 응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영화제이자 마을공동체가 주체가 되어 만드는, 국내외에서도 사례를 찾기힘든 국제영화제이다. 여러분의 생각과 노력, 가치가 베어있는 소중한 영상을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에 꼭 출품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김포시,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조직위원회 주최, 김포문화재단, 마을문화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의 주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후원으로 열리는 ‘2021 제4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는 영상문화예술을 통해 청소년의 인성을 함양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국내외 영화문화 활성화 및 발전에 이바지하며,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드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는 독창적인 프로그램으로 평화와 문화의 가치, 김포의 지역가치를 전 세계에 알렸다고 평가받고 있으며 엄중한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더 작게, 더 깊게, 더 가깝게’ 라는 모토 하에 올해는 10개월간의 운영이라는 파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영화제와 관련된 소식들은 공식홈페이지 (www.gimpoyff.com), 공식블로그, 페이스북 공식페이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운영위원장 김선아 010-7366-6993, 이메일 zien0@naver.com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