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기형 의원(김포4)이 15일 지난 1년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과 탁월한 입법성과를 통해 위원회 위상 제고 및 경기교육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기형 의원은 “경기도교육청을 시행청으로 하는 경기도 내 시설공사에서 지역 경제의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지역건설산업을 활성화하고자 「경기도교육청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여 학교 시설공사에 대한 투명성과 공정성을 재고하고 지역건설사업체의 참여 비율을 높일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다.

또한 「경기도교육청 교육갈등 예방 및 조정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교육정책 수립 및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육갈등으로 소비되는 사회적 비용 절감을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경기도교육청의 갈등관리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원활한 교육정책 수행을 통해 도민들의 신뢰를 확보하고 사회통합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이기형 의원은 “도민이 체감할 수 있고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경기교육이 되도록 항상 건설적 대안을 제시하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하며 “경기도민과 김포시민의 소중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소통의 통로가 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