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연보호김포시협의회(회장 이만근, 이하 협의회)는 지난 14일 2022년 정기총회 겸 유공자 표창 전수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만근 회장을 비롯해 임원과 회원들, 김주영 국회의원, 채신덕, 김철환 도의원, 박현숙 자원봉사센터장, 이홍주 김포을 특보, 김영환 자문위원장, 김포시의회 김인수, 최명진, 오강현, 김옥균, 김계순 시의원, 김포시청 김동수 환경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만근 회장은 “450 회원 모두가 지난해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보여준 14번의 봉사활동에 감사드린다”면서 “기후변화 대처와 2050 탄소 중립 운동에 자연보호김포시협의회가 앞장서서 클린도시 김포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이어진 우수 회원들에 대한 표창장 시상식에서는

▲(사)자연보호중앙연맹 총재 상 / 김명숙, 최금수

▲경기도지사 상 / 이만근

▲경기도의회의장 상 / 김해덕, 유영애, 김은혜

▲김포시장 상 / 조영임, 오재호

▲김포시의회의장 상 / 강인규, 이정효,

▲국회의원 상 / 김종원, 석영희, 신순애, 박영종, 김종분, 송미영

▲김포시자원봉사센터장 상 / 김오달 님이 각각 수상했다.

김영환 자문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활발한 활동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솔선수범하여 주신 회장님과 회원들께 감사드리고, 2022년에도 자연보호 활동과 지역사회 발전 에 더욱 매진해 나가자”고 말했다.

김주영 국회의원은 “어려운 코로나 시국에 지난 일 년 동안 적극적인 활동을 해오신 이만근 회장님을 비롯하여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저 역시 지역의 국회의원으로서 깨끗한 도시 만들기에 언제든 함께 하겠다”고 다짐했다.

김포시의회 김인수 부의장은 “협의회의 적극적인 활동에 자연보호 조례 제정을 처음 발의한 사람으로서 보람을 느끼고 뿌듯하고, 김포시의 전례 없는 활동을 보여주시는 귀 단체에 박수와 감사를 보낸다”면서 “ 앞으로 저 또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사)자연보호김포시협의회는 지구 온난화 예방을 위한 국가시책인 ‘1회용품 사용 안 하기 실천’에 을 앞장서고 있으며, 김포지역의 산, 공원, 하천 등의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자연보전 운동과 범국민 생활 실천 문화 운동 확산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